중구, '2023 중구 고교진학박람회' 개최
중구, '2023 중구 고교진학박람회' 개최
  • 전주영
  • 승인 2023.10.30 17:45
  • 댓글 0

입시 담당 교사가 학교 입학, 교육 과정 운영, 진학지도 등 자세한 정보 안내
중구가 오는 7일 '2023 중구 고교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고교 진학을 앞두고 고민하는 중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중구(구청장 김길성)교육지원센터가 오는 11월7일 고등학교 13곳을 한 자리에 모아 '2023 중구 고교진학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에는 중구 내 고등학교(성동고, 장충고, 환일고, 한양공고, 성동공고, 성동글로벌경영고, 서울의료보건고, 대경생활과학고, 리라아트고) 9곳과 그동안 중구 중학생의 진학 비율이 높았던 인근지역 고등학교(덕성여고, 배화여고, 대광고, 대동세무고) 4곳이 참여한다.

각 학교 홍보부스에서 입시 담당 교사와 재학생이 학교 입학, 교육 과정 운영, 진학지도 등 자세한 정보를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안내한다. 예비 고교생과 학부모의 질문에도 답해준다.

서울중부교육지원청도 박람회 현장에 나와 2025학년도부터 시행하는 고교학점제에 대해 궁금한 모든 것을 설명해준다.

1:1 진로상담 부스도 마련돼 맞춤형 입시지도, 진학지도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4차 산업 체험, 에듀 쿡 요리 체험, 방탈출 버스,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돼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에서는 처음 열리는 고교진학박람회에서 평소 궁금했던 고교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고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진로에 ‘딱 맞는’ 학교를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