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초등학생 정서치유 지원하고, 예술적 감수성 깨운다!
노원구, 초등학생 정서치유 지원하고, 예술적 감수성 깨운다!
  • 신일영
  • 승인 2023.10.31 10:39
  • 댓글 0

노원어린이극장 개관 3주년 기념 ‘방과후 공연 놀이터’ 운영
노원구가 노원어린이극장 개관 3주년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예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방과후 공연 놀이터>를 진행한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노원어린이극장 개관 3주년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예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방과후 공연 놀이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과후 공연 놀이터’는 학원 수업으로 지쳐있는 초등학생들에게 정서적 치유를 지원하고, 예술적 감수성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11월 8일부터 12월27일까지 총 8회, 매주 수요일 오후 2시30분부터 약 70분 내외로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공연 관람과 체험이 결합돼 진행된다. 참여 어린이들은 회차별로 약 20분 간 공연을 감상하고 이후 해당 공연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의성어와 의태어를 활용해 판소리 공연을 꾸며보는 ‘흥얼흥얼 함게 만드는 판소리’ △스트릿 댄스의 기본 동작을 체험하고 배워보는 ‘스트릿 댄서들과 함께하는 몸짓’ 등 다양한 장르가 준비돼 있어 구는 어린이들마다 개인의 취향을 발굴하고, 생소한 장르에 입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람료는 회차별 전석 6000원으로, 전 회차 ‘패키지권’을 구매할 경우에는 특별 할인이 적용되어 3만원에 예매가 가능하며 별도의 사은품도 증정된다.

한편, 구는 국내 대표 인형극 전문 단체 ‘예술무대산’이 선보이는 유쾌한 블랙 코미디 인형극 <하얀나라>를 비롯해 난민들의 아픔과 희망을 아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음악극 <보이야르의 노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획 공연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공연 일정 및 기타 관련 안내는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어릴 때일수록 다양한 문화 경험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과 상상력이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줘야 한다”며 “앞으로도 노원어린이극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ㆍ예술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