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2024 새해 달력·건강노트 제작...나들이·운동 명소 수록
강남구, 2024 새해 달력·건강노트 제작...나들이·운동 명소 수록
  • 전주영
  • 승인 2023.11.05 15:12
  • 댓글 0

계절별 걷기 난이도 알려주고 수면시간·체중 등 기록

 

[시정일보]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일상에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강남의 나들이·운동 명소가 수록된 새해 달력과 365일 건강관리를 기록할 수 있는 노트 1000부를 제작하고 오는 7일부터 배포한다.

달력은 벽걸이형(가로 310mm×세로 530mm)으로 나들이와 운동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강남의 명소 8곳을 담았다. 방문하기 가장 좋은 계절을 고려해 △해찬솔공원 △삼성해맞이공원 △봉은사 매화와 힐링명상길 △대모산 숲속야생화원 △한강공원 △양재천 메타세쿼이아길 △선릉과 정릉 △도산공원을 걷기 난이도와 함께 소개한다. 명소 사진을 컴퓨터 그래픽 작업을 통해 서정적인 그림으로 표현해 세련된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그림 아래 QR을 찍으면 해당 명소를 소개하는 비디오북을 볼 수 있어 명소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도록 했다.

달력과 세트인 ’365 건강 노트‘는 매일·매주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기록할 수 있는 노트다. 수면시간, 식사시간, 운동시간, 체중변화, 배변횟수,통증 등을 체크할 수 있다. 이 체크 항목은 이모티콘 등의 이미지로 디자인 해 색칠을 하거나 선을 그으며 기록할 수 있게 만들어 사용자의 흥미와 편의성을 높였다.

달력과 노트를 받길 원하는 분은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에게 이메일(superman19@gangnam.go.kr)로 제출하거나 세곡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된다. 달력과 노트는 1인 1개에 한하며 선착순으로 무료 배부한다.

아울러 새해 운동 의지를 다지려는 사람들을 위해 세곡보건지소에서 12월 5일 개최하는 건강 축제 ‘근육이 미래다’의 참여자에게도 달력과 노트를 증정한다. 근감소증과 스트레스 측정 및 상담, 근감소증 특별강좌, 1일 노르딕워킹교실 등으로 구성된 이 축제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세곡보건지소에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건강 달력과 노트가 새해 소망으로 건강관리를 하고자 하는 구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운동시설 인프라와 프로그램 등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