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크리스마스~" 3일 저녁 '서초골 음악회'
"미리 크리스마스~" 3일 저녁 '서초골 음악회'
  • 정응호
  • 승인 2023.11.03 14:55
  • 댓글 0

서울교육대학교 종합문화관서 저녁 6시부터
주민주도형 축제...베스트드레서 선발전 등 톡톡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전성수)의 서초1·2·3·4동과 서초골음악회 추진위원회(대표위원장 김범수)는 오는 3일 오후 6시 서울교육대학교 종합문화관(서초중앙로96)에서 ‘2023 서초골 미리크리스마스 음악회’를 개최한다.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9회째에 들어선 서초골음악회는, 서초권역 주민자치위원회가 연합해 추진하는 서초동의 전통있는 클래식 음악회이다.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돌아오며 기존의 클래식 중심 음악회에 ‘미리 맞는 크리스마스’ 테마를 추가하여 더욱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번 음악회에는 △클래식 공연 △대중가수 공연 △크리스마스 마술쇼 △각종 체험부스 △베스트드레서 선발전(드레스코드:크리스마스) 등 다채로운 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2023 서초골음악회’는 주민들이 직접 만들어나가는 ‘주민주도형 축제’라는 점이 특별하다. 문화예술의 메카 서초동답게, 관내 풍부한 문화예술 인재들이 직접 1부 클래식 공연을 꾸민다. 그리고 이번 축제의 메인이벤트인 ‘베스트드레서 선발전’은 크리스마스를 드레스코드로 해 각자의 개성을 뽐내는 자리로, 참여한 주민들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이벤트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미리크리스마스 음악회’를 통해 도심속 일상에 지친 주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따뜻한 연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