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새 정책 브랜드 ‘언제나 든든한 내 편 중구’
중구, 새 정책 브랜드 ‘언제나 든든한 내 편 중구’
  • 전주영
  • 승인 2023.11.06 17:35
  • 댓글 0

주민 곁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중구의 의지 보여
김길성 중구청장이 지난달 30일 신당누리센터에서 열린 '정책 브랜드 최종 투표&브랜드 선포식'에 참석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민선 8기 2년 차를 맞이해 새로운 정책 브랜드 ‘언제나 든든한 내 편 중구’를 선보인다. 구정 운영에 본격적인 박차를 가하고 주민 곁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중구의 의지다.

‘언제나 든든한 내 편 중구’는 ‘내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중구’의 줄임말이자 내 곁에서 항상 지지해줘 가족이나 친구처럼 친근하고 믿음직스럽다는 의미를 모두 담아 표현한 문구다. 중구에 머물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든든하게 힘이 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주민의 실생활에 친근하게 다가가 ‘내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구를 만들겠다는 다짐이다.

지난 8월부터 전 직원의 공모를 통해 232건의 브랜드 후보를 받았고 이 중 전문가의 검토와 자문을 거쳐 최종 후보 6개를 추렸다. 이후 온라인 투표와 정동야행 등 중구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축제 현장에 찾아가는 투표 부스를 진행해 주민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구는 브랜드 슬로건을 뒷받침하는 서브 브랜드로 중구에서 추진 중이거나 추진할 예정인 10개 사업을 선정했다. 각 부서에서 야심차게 준비 중인 주민 체감형 사업 21개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투표와 주민 선정단의 현장 투표를 거쳤다.

선정된 10개 사업은 △더 나은 일자리! 중구 잡(Job)고(Go) △올바른 쓰레기 배출로, 중구 바·로·쓰·기 △내 삶에 보탬이 되는 정보, 중구 소식 알리미 △함께 뛰는 중구! 힘내소, 소상공인 △이웃분쟁119 갈등 소통방 △일상이 휴식! 다채로운 녹색 중쉼중구 △걷기 소모임으로 건강 챙기는, 걸어서 건강 속으로 △보행은 안전! 적치물은 깨끗! 보행안전관 △찾아가는 방역특공대! 해충소탕 대작전 △찾아가는 평생 학습 교실, 우리집 학교다.

한편 구는 지난달 30일 신당누리센터에서 ‘정책 브랜드 최종 투표&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했다. 주민 선정단의 현장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작을 확정 짓고 브랜드를 선포하기 위해서다. 일련의 절차는 정책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중구 직원 모두의 역량과 창의력을 한데 모았다는 점과 주민들의 참여를 통해 함께 이루어냈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깊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지난 1년간은 남산 고도 제한 완화 등 중구의 미래를 디자인하며 거시적으로 바꿔 가는 청사진을 제시했다면, 이제부턴 주민들의 삶에 뛰어드는 주민 체감형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려 한다”며 “주민에게 친근하고 믿음직스럽게 다가가는 ‘언제나 든든한 내 편 중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