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지역 내 위생 안전관리 강화한다
도봉구, 지역 내 위생 안전관리 강화한다
  • 신일영
  • 승인 2023.11.10 11:28
  • 댓글 0

소독업소 지도점검 통해 감염병 확산 원천 차단 나서
도봉구 점검반이 지역 내 한 소독업소를 방문해 소독교육 이수 여부 등을 확인하고 있다.
도봉구 점검반이 지역 내 한 소독업소를 방문해 소독교육 이수 여부 등을 확인하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최근 전국적으로 ‘빈대’ 발생이 사회적 문제가 됨에 따라  ‘빈대’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철저한 방역 소독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 가운데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오는 22일까지 지역 내 소독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만일의 방역 상황 필요시 소독업소의 신속 정확한 조치로 빈대 등 감염병 확산을 원천 차단한다는 취지에서다.

앞서 구는 점검대상 업소에 점검사항을 사전 예고해 업소의 자율 점검 능력을 높이고 점검 시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 점검대상은 지역 내 신고된 소독업소 39개소이며, 점검은 2인 1조로 구성된 3개의 점검반이 점검표에 따라 실시한다.

점검내용은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준수 여부이며, △시설ㆍ장비ㆍ인력 기준 적정 여부 △소독기준 및 방법에 의한 소독실시 여부 △소독업자, 종사자 소독교육 이수 여부 등을 확인한다.

만일 중대한 위반 사항이 적발될 시에는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 또는 과태료를 부과하고 경미한 사항일 경우에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행정지도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주민의 위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소독업소에 대한 점검으로 지역 내 수준 높은 감염병 예방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며 “구는 앞으로도 구민의 감염병 예방과 위생을 위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