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운세 (11월16일~11월22일)
주간운세 (11월16일~11월22일)
  • 시정일보
  • 승인 2023.11.16 11:12
  • 댓글 0

 

[시정일보] 子(자:쥐띠)

▲48년생: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경험이 빛을 발한다. 당신의 판단을 믿고 투자요청이 들어오면 승낙하라. 대출받는 것은 삼가라. ▲1960년생: 금전 지출에 너무 예민해진다. 마이너스통장의 잔고를 보고 건강이 악화될 정도로 걱정을 심하게 한다. 옛 친구에게 속내를 털어놓으면 많은 위로를 받는다.▲72년생: 심심풀이로 시작한 오락으로 남모르는 지출이 생각보다 심해진다. 여기서 그만 두라, 일이 크게 될 수 있다. ▲84년생: 휴일 하루쯤은 온 종일 가족과 보내보라. 크게 기쁨을 얻게 된다. 동료들과 즐기는 음주는 서서히 줄여라. ▲96년생: 혼자만의 시간을 좀 길게 가져라. 예민해진 신경이 평온함을 찾게 된다. 친구를 만나도 시비나 오해를 낳을 수 있다.

丑(축:소띠)

▲49년생: 마음은 분주하고 소득은 별로이니 대인관계에서 매끄럽지 못하다. 하고 싶은 말을 꾹 참고 또 참아라. 말을 하면 후회하게 된다. ▲61년생: 잘못된 원인을 남의 탓으로 돌리지 말라. 침묵을 지켜도 일의 그릇된 원인이 당신보다 윗선에 있다는 것을 다 안다. ▲73년생: 올해가 빨리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일도 손에 잡히지 않을뿐더러 만사가 귀찮기만 하다. 항상 머리가 무겁다. ▲85년생: 계속 들떠있는 자신을 보면서 감정을 억누르기가 힘들다. 승진하고자 하는 직책의 대상 주인공이 경쟁자 없이 바로 자신이라는 정보를 들었기 때문이다. ▲97년생: 자의 매력을 어필하고자 하는 이성의 친구가 만나자는 연락이 온다. 기회가 왔으니 놓치지 말라.

寅(인:범띠)

▲50년생: 고급 외제차를 뽑았다고 너무 자랑하지 말라. 주위에서 다들 축하한다고 말은 하지만 국산 모 브랜드보다 못하다며 입을 다 삐죽거린다. ▲62년생: 평범하게 일상이 계속되는 것에 감사하라. 혹시라도 지루하게 느껴지면 하루 만보 걷기에 도전해 보라. 시간이 아주 잘 가게 느껴진다. ▲74년생: 주변의 동료나 친구에게 겸손하라. 명령적인 말투를 부드럽게 고쳐라. 본인의 독선을 본인만 모른다. ▲86년생: 연인과 함께 음악회에 다녀와라. 당신은 별로 즐겁지 않을지 모르나 함께한 연인은 예상보다 훨씬 행복해한다. ▲98년생: 새로 시작하는 일에 불안감을 갖지 말라. 일이 더 꼬이게 된다.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라. 당신은 이미 능력자다.

卯(묘:토끼띠)

▲51년생: 친구의 전원주택을 다녀왔더니 배가 아프다. 친구의 여유로운 모습에서 상대적 박탈감마저 느껴져 시름시름 아프기까지 한다. ▲63년생: 맨발 걷기를 했더니 기분이 아주 상쾌하다. 같이 할 친구를 구해라. 함께하면 더 오래 지속할 수 있다. ▲75년생: 작은 용돈으로 지인의 추천이 있어 사놓은 코인의 수입이 상당히 올랐다. 콧노래가 저절로 나온다. 더는 투자하지 말라. ▲87년생: 적극적인 당신의 노력이 결실로 나타난다. 당신의 멋진 아이디어가 금상첨화의 결과로 승진이 보장되겠다. ▲99년생: 여러 사람들을 조언을 다 참고로 할 필요가 없다. 성실은 모든 일과 행동의 기본이니 기본에 그냥 충실하라.

辰(진:용띠)

▲52년생: 상대방을 믿고 보증을 섰던 일이 도리어 화가 되어 금전적 손실이 상당히 크게 입을 수 있다. 돈도 돈이지만 자존심이 무척 상하게 된다. ▲64년생: 직장에 변화가 계속 일어나고 있다. 불안하여 미래가 걱정이 된다. 생각보다 당신에게 유리하게 돌아가게 된다. ▲76년생: 주변에서 용돈 벌이로 함께 하자는 일을 제안을 받게 된다. 기쁜 소식이니 당신은 조언과 아이디어만 제공하는 조건으로 수락하라. ▲88년생: 항상 마음속으로만 계획한 일을 실천할 때가 왔다. 지혜라고 생각하고 과감히 실행하라. 좋은 결실이 기다린다. ▲00년생: 면접을 볼 수 있는 일이 생긴다. 너무 멋을 내고 나가지 말라. 역효과를 불러온다. 그냥 단정함이 최고다.

巳(사:뱀띠)

▲53년생: 금전적으로 시달리게 되니 적응이 어렵다. 형편이 어렵기보다는 부동산에 묶여서 편두통까지 오게 된다. ▲65년생: 철저한 계획과 준비로 늘 완벽에 가까운 일처리를 했으나 나를 본받는 후배나 심지어 자손도 없다는 생각에 너무 외롭다. ▲77년생: 가족에게 기쁜 소식을 전해 듣는다. 모두가 부러워하며 축하의 말을 듣게 된다. 한턱 쏘았는데 돈이 아깝지 않다. ▲89년생: 금방 해결할 수 있는 일을 미루다가 시간을 끌면서 문제가 커지더니 감정싸움까지 가는 일이 생긴다. 망설이지 말고 오픈하라. ▲01년생: 일을 대충 하고 대답만 잘하고 불리하면 웃음으로 대하는 모습은 이제 그만하라. 일부터 꼼꼼히 처리하는 자세로 돌아가라.

午(오:말띠)

▲54년생: 집에서 시체놀이 그만하라. 밖에 나가선 원하는 목적을 위해 불도저 같은 기질은 어디에 숨기고 집에서 환자가 되는가? 가족이 지친다. ▲66년생: 마음이 너무 앞서고 있다. 돌다리도 두들겨라. 무리수를 떠안고 일을 진행한다면 결과는 아니함만 못하다. ▲78년생: 순풍에 돛을 단듯한 느낌으로 일이 잘 풀리는 듯하다. 원하는 목적은 이룰 수 있으나 공을 남과 반드시 나누라. ▲90년생: 당신이 잘난 것은 자타가 다 알고 있다. 지나친 당신의 의견은 다툼과 충돌을 불러올 수 있으니 상대의 의견을 경청하라. ▲02년생: 욕심을 심하게 부리다 그 모임에서 당신이 배제되는 경우를 만난다. 자신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져라.

未(미:양띠)

▲55년생: 진행하고 있는 일이 안타깝게도 계속 지연되고 있다. 본의 아니게 주변으로부터 거짓말쟁이가 되어 있다. 괴롭다. ▲67년생: 급할수록 돌아가야 한다. 해결되어야 할 일이 자꾸만 꼬이는 상황에 참고 견디는 인내에 한계를 느낀다. 그래도 침착을 잃어선 안 된다. ▲79년생: 부동산으로 인한 이익을 기대했는데 일이 생각처럼 풀리지 않는다. 투자 목적 매매는 더 기다려라. ▲91년생: 계획했던 일을 진행하는데 게으름 피우지 말라. 최선을 다했다고 자부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 수확의 기쁨이 따른다. ▲03년생: 물건을 사들이는 것에 좀 느긋하게 행동하라. 반품을 자꾸 하다 보면 친구들 사이에 개념 없다는 말을 듣게 된다.

申(신:잔나비띠)

▲56년생: 자신을 위한 지출이 너무 많다. 가족들이 눈살을 찌푸린다. 그동안 가족을 위한 노력이 헛되게 보일 수 있으니 자신과 관계된 지출을 줄여라. ▲68년생: 평소에 사람을 소중히 여기던 당신은 상대방도 인정하게 되니 친구가 아닌 사람이 없다. 좀 실속은 떨어진다. ▲80년생: 저조했던 일을 당신이 맡게 되면서 큰 성과를 올리게 된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는 동시에 또 다른 일을 맡게 된다. ▲92년생: 승산이 있을 것 같아서 도전했던 일이 뜻대로 안 된다. 시작했던 것을 후회할 수밖에 없지만 얻은 것 또한 많다. 인생을 배운 것이다. ▲04년생: 외국어 공부를 쉬지 말고 도전하라. 나중에 피가 되고 살이 되고 뼈가 될 날이 곧 오고 있다.

酉(유:닭띠)

▲45년생: 가족 간의 불화로 마음이 안정되지 않으니 두통이 심하게 온다. 가족에게 지난날 인색했던 점을 용기 있게 인정하고 미안하다 한마디면 풀리게 된다. ▲57년생: 자꾸만 이기적이 되어가는 자신이 싫다. 원하는 지방에 한두 달 살기에 도전해 보라. 마음이 안정되어 돌아온다. ▲69년생: 너무 유연한 태도에 상대방들이 오해할 수 있다. 믿음을 줄 수 있는 분명한 소신을 남을 배려하지 말고 밝혀라. ▲81년생: 가급적 매출을 줄여라. 당신이 하고자 하는 미래가 아직 시기상조다. 주변에 누가 뭐라 하든 빚을 줄여라. ▲93년생: 현재의 일도 만족하는데 뜻밖에 친구로부터 동업제의를 받는다. 금전운이 상승세이기는 하나 이익 앞에 친구와의 불화는 불을 보듯 보는 듯하다.

戌(술:개띠)

▲46년생: 자녀들이 집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 도와줄 수 없냐는 말을 듣고 잠이 오지 않는다. 차라리 동네를 옮겨 줄여서 이사를 가고 나머지를 돕는 것이 더 현명하다. ▲58년생: 돈을 썼던 습관이 좀처럼 고쳐지지가 않는다. 아무리 줄여도 나가는 돈이 거의 비슷하다. 차라리 알바 자리를 자존심 버리고 구하라. ▲70년생: 조심하고 또 조심하라. 같은 실수로 금전적 손실을 입을 수 있다. 일확천금을 꿈꾸지 말고 공들여 탑을 쌓아라. ▲82년생: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 마음이 통하는 친구를 재발견하며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다. ▲4년생: 정리되지 않는 문제가 있어 머리가 무겁다. 몇 시간이고 무작정 걸어라. 정신이 맑아지며 해답이 보일 수 있다.

亥(해:돼지띠)

▲47년생: 혼자 여행을 다녀와라. 가족의 소중함에 새삼 감사하지 않은 일이 없이 저절로 두 손이 가지런히 모아지며 마음이 부자가 된다. ▲59년생: 남에게 부탁을 받았으면 수락과 동시에 적극적으로 일을 봐주라. 본인이 다 해 줄 것처럼 말해 놓고 이런저런 핑계 대지 마라. ▲71년생: 자신감이 넘쳐나는 기운으로 후배들을 하대하지 말라. 적극적인 것은 좋으나 자신을 뛰어넘는 후배가 없다는 등 말로 적을 만들지 말라. ▲83년생: 승진에서 누락되었다고 다 포기하는 성급함을 주변 사람들이 눈치채지 않게 하라. 태연한 모습의 당신에게 팀장의 자리를 제안받는다. ▲95년생: 자신감을 가져라. 자신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대인관계가 조금 서툴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멋진 관계 형상의 능력자가 될 거다.

自求軒(자구헌:010-7119-0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