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종로통' 블로그 개설 10주년 기념 이벤트
종로구, '종로통' 블로그 개설 10주년 기념 이벤트
  • 양대규
  • 승인 2023.11.17 10:48
  • 댓글 0

총 230명 경품 발송 예정
종로구 공식 블로그 퀴즈 이벤트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구 공식 블로그 ‘종로통’ 개설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관심 있는 누구나 오는 26일까지 종로구 블로그에 접속해 구글폼으로 이웃 맺기를 인증하는 캡처 사진을 제출하고, 초성 퀴즈 정답을 입력하면 된다.

종로구는 접수 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230명에게 경품을 발송 예정이다. 결과는 30일 발표한다.

1등 10명에게는 네이버 페이 5만원권을, 2등 20명에게는 배달의 민족 상품권 3만원권을, 3등 2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커피 또는 편의점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누리집 또는 블로그를 참고하거나 홍보과 미디어소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종로통’은 2014년 공모로 선정된 종로구 대표 SNS 공통 명칭이다. 종로 거리를 강조하는 의미의 명사이자, 접미사 통(通)과 결합해 주민과 소통한다는 뜻을 담았다.

종로구는 네이버 블로그뿐 아니라 카카오톡 공식 채널,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구민들과 온라인에서 밀접하게 소통하고 있다.

아울러 유튜브 종로티비를 통해서도 구정 소식과 정책을 발 빠르게 전하는 중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종로구 최신 뉴스·행사를 알리는 ‘종로는 지금’, 종로 정책을 알기 쉽고 유쾌하게 정리한 ‘종로백과’, 관내 맛집과 각종 체험 내용을 소개하는 ‘여기어때 종로’ 등이 있다.

정문헌 구청장은 “오랜 시간 종로 이슈와 각종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선봉장 역할을 해준 종로통의 열 번째 생일을 기념해 12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관심 있는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