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저소득 주민에 '따뜻한 겨울 전기장판' 드려
종로구, 저소득 주민에 '따뜻한 겨울 전기장판' 드려
  • 양대규
  • 승인 2023.11.20 12:11
  • 댓글 0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금 활용, 128명 대상
종로구가 저소득 주민들에게 겨울철 전기장판을 전달한다
종로구가 저소득 주민들에게 겨울철 전기장판을 전달한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오는 30일까지 한파 대비 주거 취약계층 주민에게 전기장판을 지원한다.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저소득 주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이번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에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기 전인 지난달 20일부터 구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금을 활용해 지역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에게 전기장판을 제공하고 있다. 수혜 대상 인원은 총 128명이다.

제품은 겨울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난방용품 화재 사고 예방을 위해 전원이 자동 차단되는 것을 택했으며, 올바른 전기장판 사용법을 담은 안내문도 함께 배부한다.

아울러 동주민센터 담당자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돌봄단 등이 주기적으로 대상자를 포함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주민 안부를 확인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데 매진할 계획이다.

한편 종로구는 앞서 지난 2022년에도 취약계층 주민들의 겨울나기를 위한 전기장판을 지급했다.

또 2019년부터 올해까지 5년간 총 700여 대 에어컨 설치를 지원하는 등 계절의 변화를 고려해 혹서기·혹한기 대비 주민 보호에 총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구 관계자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주변의 이웃들이 매서운 겨울 한파를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저소득 가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기적으로 안부 확인을 진행하고 소외된 주민이 없는지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