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구청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김미경 구청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 문명혜
  • 승인 2023.11.20 11:42
  • 댓글 0

다음주자로 김보라 안성시장 지목, 답례품으로 ‘안성쌀’ 선택 재기부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를 전개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를 전개하고 있다.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다”면서 “고향사랑기부가 널리 확산돼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으로 기부가 일상이 되는 분위기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최근 ‘고량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 이같이 말하고, 김보라 안성시장을 다음 주자로 지목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통해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시’로 거듭 발전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는 고향사랑기부금법을 대표 발의한 한병도 국회의원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5일 처음 시작한 기부 릴레이 운동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자매결연도시 정성주 김제시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주자로 경기도 안성시 김보라 시장을 지목하고 안성시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안성시는 지난 3월 은평구 주민참여예산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은평구청을 방문했던 도시로, 최근 ‘유네스코와 함께하는 평생학습 국제포럼’에 참석하기도 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안성시 농가를 응원하는 뜻에서 답례품으로 ‘경기도 안성쌀’을 선택했다.

은평구는 올해 새로 개장한 앵봉산 캠핑장 체험권, 공연 1열 관람권인 ‘은평구석 1열’ 등 특색있는 답례품을 선정해 기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용역, 직원 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해 기금사업 선정을 마치고, 2024년 첫 기금 사업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