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장미꽃빛거리, 장미 모양 조명으로 환히 밝힌다!
중랑구 장미꽃빛거리, 장미 모양 조명으로 환히 밝힌다!
  • 신일영
  • 승인 2023.11.21 09:38
  • 댓글 0

‘경관조명 디자인ㆍ설치 용역’ 제안서 평가 및 선정 완료

이달 말 설치용역 착수, 2024년 4월 준공 목표
(1121) 중랑구 장미꽃빛거리, 장미 모양 조명이 환히 밝힌다! 경관조명 디자인 선정 (1)
중랑구가 장미꽃빛거리에 내년 4월까지 장미 모양 조명을 설치한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 먹골역 7번 출구 일대 장미꽃빛거리의 상징성을 더할 경관조명이 윤곽을 드러냈다.

구는 지난 10월부터 실시한 ‘장미꽃빛거리 경관조명 디자인ㆍ설치 용역’의 제안서 평가에 따른 경관조명 디자인을 이달 7일 선정했다. 당선작은 주식회사 위즈와 ㈜진원엔지니어링이 공동 제안한 작품이다.

장미꽃빛거리는 중랑구의 대표적 축제인 ‘서울장미축제’가 매년 열리는 중랑천 제방까지 연결되는 장미특화거리다. 당선작은 이러한 거리의 특색과 상징성을 살릴 수 있도록 대형장미 형태의 조명을 디자인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관시설은 가로 800mm, 세로 800mm, 높이 3~5m 규모의 대형장미 구조물이다. 경관조명은 장미꽃빛거리의 진입로인 만남의 장소에 설치돼 유동 인구 유도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이달 말 설치용역에 착수해 주민 의견 수렴 및 디자인 심의를 거쳐 2024년 4월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경관조명 설치 예산 일부는 주민들이 사업을 직접 제안해 예산을 편성하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으로 마련돼, 장미꽃빛거리 활성화를 희망하는 주민들의 염원 또한 담겼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장미를 형상화한 경관조명이 장미꽃빛거리의 의미를 더욱 강조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미꽃빛거리의 특색을 살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