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 정례회 현장의정 활동 활발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 정례회 현장의정 활동 활발
  • 강수만
  • 승인 2023.11.26 17:16
  • 댓글 0

청소년문화센터 ‘다락’ 현장 방문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종득)는 ‘제291회 제2차 정례회’ 기간인 23일 인천광역시청소년문화센터 ‘다락’을 방문했다.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종득)는 제291회 제2차 정례회 기간인 23일 인천광역시청소년문화센터 ‘다락’을 방문했다.

[시정일보]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종득)는 제291회 제2차 정례회 기간인 23일 인천시청소년문화센터 ‘다락’을 방문했다.

이날 센터를 방문한 김종득(민·계양2) 위원장 등 문화복지위원들은 다락홀, 댄스연습실, 밴드연습실, 스터디룸, 힐링룸 등의 시설들을 이근화 센터장 등 직원들과 함께 둘러보며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히 느끼고 문제점을 파악했다.

이어 진행된 간담회를 통해 위원들은 이 센터장에게 시설 노후화와 협소한 공간, 환기 및 냉난방 문제 등 운영상의 애로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그에 따른 문제점과 해결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종득 위원장은 “청소년문화센터가 인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이 자라나는 즐거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인천시가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해 주길 바란다”며 “센터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문화복지위원회에서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인천시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에게 안락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해 건전한 여가생활 및 교류 활동을 지원하고 바람직한 청소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2004년 설립됐다.

당초 문학경기장에 위치했으나 접근성이 떨어져 청소년의 안전하고 편리한 시설 이용을 위해 2014년 현재의 예술회관역 공간에 입주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