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의 수도’ 송파구, 팬들께 보답하는 레거시 투어 열어
‘K-POP의 수도’ 송파구, 팬들께 보답하는 레거시 투어 열어
  • 송이헌
  • 승인 2023.11.26 16:19
  • 댓글 0

12월 18일 올림픽공원 투어...K-POP 공연장 등 관람하며 팬들과 '덕질'
송파구가 올림픽공원 K-POP 레거시 투어를 오는 12월 18일 진행한다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K-POP의 수도’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과 콜라보 이벤트 ‘올림픽공원 K-POP 레거시 투어’를 12월 18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K-POP의 성지’ 올림픽공원 내 KSPO DOME과 올림픽홀 대기실 등 내부 시설, 서울올림픽 주요 명소를 투어하는 체험 이벤트다.

송파구는 국내 K-POP 대표 공연 시설이 다수 위치한 K-문화의 중심지로, 2023년부터 SNS 콘텐츠 ‘K-POP의 수도 송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구의 새로운 문화잠재력을 홍보하고 있다.

올림픽공원은 KSPO DOME 등 국내 최고 공연시설을 비롯해 올림픽조각공원·88호수·장미광장 등 자연과 도시, 한성백제의 역사와 현대가 어우러진 송파구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대표적 장소다.

이번 프로젝트를 새롭게 기획한 송파구 홍보담당관은 “K-POP의 수도 송파에 호응을 보내준 K-POP 팬들을 위해 마련한 이벤트”라며, “K-POP의 성지 올림픽공원에서 ‘최애’와의 소중한 추억과 꿈을 되새길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하겠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올림픽공원 K-POP 레거시 투어’는 12월 18일 오후 3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된다.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 일대 서울올림픽 명소 투어를 시작으로, 공연장 대기실 등 내부시설을 K-POP 스타의 발자취를 따라 VIP 동선으로 둘러보는 아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행사 당일엔 K-POP 꿈의 공연장을 주인공이 되어 방문하는 팬들을 환영하는 포토존이 마련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K-POP의 수도 송파 특별 제작 굿즈도 제공한다.

구는 행사에 앞서, 11월 24일부터 12월 4일까지 참가자 20명을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공식 팬클럽 응원봉 소지자를 대상으로, 올림픽공원과의 특별한 추억이 있는 K-POP 팬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구는 K-POP 팬들에게 마음의 고향과도 같은 곳이다. 삶에서 가장 설레고 행복한 추억이 깃든 곳, 언제든 돌아오고 싶은 곳”이라며, “K-POP 레거시 투어 참가자들이 K-POP의 수도 송파에서 잊지 못할 추억 만드시길 바라며, 팬 여러분의 행복한 덕질을 늘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POP의 수도 송파’는 담당 주무관의 ‘덕업일치’를 스토리로 한 콘텐츠로 K-POP 팬 사이에 공감과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잠실종합운동장 내부 시설 랜선투어 ‘K-POP 영애님을 잠실주경기장 대기실로 초대합니다’, 관내 공연장을 배경으로 케이팝 가수의 포토카드 인증하는 ‘포카자랑대회’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에 2023년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자치구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