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도시공단 온조대왕문화체육관, 성인수영 접수 추첨제 실시
강동구도시공단 온조대왕문화체육관, 성인수영 접수 추첨제 실시
  • 양대규
  • 승인 2023.12.03 16:01
  • 댓글 0

선착순 시, 기존회원 재등록률 높아 신규회원 진입장벽 커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온조대왕문화체육관이 성인수영 접수방식을 추첨제로 전환한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 온조대왕문화체육관(이하 온조체육관)이 선착순 접수의 단점을 보완하고, 편리한 이용환경 제공을 위하여 성인수영 프로그램 접수방식을 선착순제에서 온라인 추첨제로 전환한다.

성인수영의 경우 기존회원의 재등록률이 높은 탓에 신규접수 정원이 전체 정원의 2%에 불과해 신규회원의 진입장벽이 매우 높다. 또한 선착순 접수 시 동시 접속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해 수강신청 페이지 접속 지연으로 인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처럼 선착순 접수 시 접속 지연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회원들의 수강신청 접근성 개선을 위하여 2024. 1월 성인수영 초급반 접수 분부터 추첨제를 우선 도입한다. 이후 2월 접수 분부터 성인수영 전 강좌에 대하여 추첨제가 도입될 예정이다.

매월 24일 공단 수강신청페이지(https://online.igangdong.or.kr)에 신규 TO가 공지되면 24일~26일(3일 간) 온라인으로 추첨 대기접수가 가능하다. 대기접수는 1인 1 강좌 접수이며 강동구민만 접수 가능하다. 구민의 경우 수강신청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관내거주 확인까지 완료해야 한다.

추첨일은 매월 27일이며 당첨자는 27일부터 말일까지 온라인 또는 현장에서 결제 가능하다.

성인수영 추첨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온조체육관 전화(☎02-2045-7800)를 통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