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드림스타트, 우수기관 국무총리상
은평구 드림스타트, 우수기관 국무총리상
  • 문명혜
  • 승인 2023.12.11 11:24
  • 댓글 0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건강한 성장과 발달 도모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은평구 드림스타트 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은평구 드림스타트 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은평구 드림스타트는 2011년 개관이래 지역사회의 신뢰와 지지 속에서 아동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며 “이번 국무총리상 수상은 은평구 드림스타트의 우수성과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희망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김미경 구청장은 은평구 드림스타트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한 ‘2023년 드림스타트 사업보고대회’에서 사업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것과 관련 이같이 말했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보건복지부의 아동복지사업으로 12세 이하 아동과 그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평가는 지방자치단체 69개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조직구성 및 관리 △통합사례관리 과정 △지역사회 협력 △만족도 등 4개 분야 10개 영역 28개 지표로, 서류 및 사례평가, 인터뷰, 설문조사 등을 실시해 평가했다.

‘은평구 드림스타트’는 자치구 차원의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주기적이고 세심한 사례관리를 통해 지역사회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좋은 결과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