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공단,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 통한 약자 안전지원
동작공단,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 통한 약자 안전지원
  • 전주영
  • 승인 2023.12.12 16:36
  • 댓글 0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산하 동작구민체육센터가 관내 어린이집 5개소를 방문해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우)산하 동작구민체육센터는 지난 11월21일부터 일주일간 동작구 관내 어린이집 5개소를 방문해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응급처치 교육을 수료하고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갖춘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원스톱 CPR팀의 재능기부와 안전약자 지원의 일환으로 동작구민체육센터의 최신교육장비와 풍부한 인력풀을 활용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성과를 냈다.

주 대상은 어린이집의 6~7세 어린이로, 교육을 통해 어린이 심폐소생술과 비상시 대처법에 대한 영상교재 시청 및 CPR실습용 신형 장비와 교육연습용 AED장비를 통해 실제 응급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구립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이 영상으로만 봐왔던 안전교육이 교육장비를 통해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고 이런 기회를 자주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는 감사의 말을 전했다.

동작구민체육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자신감을 가지는 모습에 교육의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기회가 주어지는 대로 교육자로 참여하여 재능을 기부하고 안전의식을 전파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