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시설관리공단 김상호 이사장,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행정·경영 대상
종로구시설관리공단 김상호 이사장,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행정·경영 대상
  • 양대규
  • 승인 2023.12.12 16:46
  • 댓글 0

종로구시설관리공단 김상호 이사장이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시상식'에서 행정·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종로구시설관리공단 김상호 이사장은 지난 1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시상식'에서 행정·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이 주최하고 대한민국공헌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공헌대상’은 교육, 문화·예술, 행정·경영 등 7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시상하는 상이다.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은 ESG경영 선포를 통해 대내외에 공단의 ESG경영 의지를 표명하고 시스템 구축을 위해 ▲ISO 14001(환경경영) ▲22301(비즈니스연속성) ▲37001(부패방지) ▲45001(안전보건) ▲소비자중심경영 ▲재해경감 ▲인권경영 ▲지역사회공헌 인증 등 10종의 경영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ESG경영 이념과 환경정책 등 정부 기조에 부합하는 다양한 친환경 사업을 수행하는 선구자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

이를 통해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환경부 공공부문 온실가스 감축 우수기관, 서울시 대한민국 ESG대상과 ‘민관협력 우수사례’에 선정되기도 하는 등 경영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상호 이사장은 "주민이 만족하는 디지털 문화체육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과 함께 노력한 성과를 인정해주셔서 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 함께 수상한 수상자들을 축하하며 앞으로 조직역량 강화와 경영혁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는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