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꿈새김판, 겨울축제 ‘서울윈타’로 새단장
서울꿈새김판, 겨울축제 ‘서울윈타’로 새단장
  • 문명혜
  • 승인 2023.12.13 11:15
  • 댓글 0

벽타는 산타클로스가 축제 정보 담은 ‘서울 마이 소울’ 선물 보따리 연출
겨울축제 ‘서울윈타’ 홍보로 새롭게 단장한 서울꿈새김판 모습.
겨울축제 ‘서울윈타’ 홍보로 새롭게 단장한 서울꿈새김판 모습.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광장앞 서울도서관 외벽 대형 글판 서울꿈새김판이 겨울축제 ‘서울윈타(서울윈터페스타) 2023’로 단장돼 시민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서울윈타 2023’은 12월15일부터 내년 1월21일까지 38일간 서울 대표 매력포인트 7곳에서 펼쳐지는 연말연시 행사를 한데 모은 초대형 도심 겨울축제다.

이번 축제는 ‘빛’을 모티브로 미디어파사드ㆍ프로젝션 맵핑ㆍ고보 조명 등 빛 기술을 활용한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축제의 주 장소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보신각, 세종대로, 광화문광장, 열린송현녹지광장, 청계천, 서울광장이다.

특히 12월31일에 보신각에서 진행되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세계적인 카운트다운 명소를 만들기 위해 연출할 예정이다.

이번 꿈새김판은 산타클로스가 굴뚝 대신 서울도서관 벽을 올라가는 착시 효과가 느껴지도록 디자인했다.

또 서울시의 새 브랜드인 ‘SEOUL MY SOUL’이 적혀 있는 선물 보따리를 산타클로스가 들고 있는 모습을 연출해 시민들에게 펀(fun)한 연말연시를 선물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오른쪽 하단에는 “‘서울 윈타’로 오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정보 무늬(QR코드)를 배치해, 누리집(winta.co.kr) 연결을 통해 축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시민들이 재치있는 꿈새김판, 화려한 축제와 함께 추위도 잊는 즐거운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