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 개최
서초구,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 개최
  • 전주영
  • 승인 2023.12.15 12:47
  • 댓글 0

감사패 전달, 따뜻한 겨울나기 등 나눔사업 성과 공유, 기부자 나눔토크 콘서트 등 진행
전성수 서초구청장이 지난 13일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지난 13일 엘타워 5층 오르체홀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후원을 지속해 온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를 열었다.

구가 주최하고 서초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 종교시설, 상공인, 주민 등 우수 기부자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발달장애인 직업 연주자로 구성된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의 클래식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우수기부자 100명에게 감사패 전달 △따뜻한 겨울나기 등 나눔사업 성과 공유 △기부자들과 함께 하는 나눔토크 콘서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기부자 나눔 토크콘서트에는 KCC글라스, CJ대한통운 건설부문, CJ ENM 등 활발한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는 기업 임직원 등이 “나의 기부 이야기” 코너를 통해 기부사례와 동기를 발표하며 지역사회 나눔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기부자는 “오늘 모인 기부자들의 후원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힘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나눔 활동에 동참해주신 기부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적극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서초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