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숨은고수 열전대회 장려상 수상
강남구,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숨은고수 열전대회 장려상 수상
  • 전주영
  • 승인 2023.12.16 09:32
  • 댓글 0

강남애(愛) 미래 문해교실에서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수업 맡은 조유진 선생님 선정
강남애(愛) 미래 문해교실, 조유진 강사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 7일 EBS 스페이스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학습동아리&숨은고수 열전대회'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EBS에서 후원하는 이 대회는 전국 196개 평생학습도시에서 활동하는 학습동아리와 강사의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대회다. 이 대회 숨은고수 부문에서 강남애(愛) 미래 문해교실 프로그램의 조유진 강사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조유진 강사는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수업과 영상만들기 수업을 진행하면서, 참가자들의 실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면서도 흥미로운 수업 방식을 계속 연구·도입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그녀는 키오스크가 많은 도심에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자체 키오스크를 직접 제작해 수업에 활용했다. 또한 스마프폰으로 네일아트 스티커, 사진 스티커 도안을 직접 편집하고 블루투스 인쇄기기로 바로 뽑아서 활용하는 수업 등 스마트폰을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자신이 맡은 자리에서 열정적으로 일한 조유진 강사님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 누구나 학습자가 돼 더 성장하는 평생학습 도시 강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