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김하영 건설복지위원장, 중소기업중앙회 감사패 받아
종로구의회 김하영 건설복지위원장, 중소기업중앙회 감사패 받아
  • 양대규
  • 승인 2023.12.18 12:41
  • 댓글 0

김 위원장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조합을 통해 공동사업 활성화 기대"
종로구의회 김하영 건설복지위원장(왼쪽)이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종로구의회 김하영 건설복지위원장이 지난 14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중소기업중앙회 측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깊은 이해와 관심으로 「서울특별시 종로구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을 통해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성장기반을 마련하여 종로구 중소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데 대해 김 의원에 감사의 뜻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일 정례회 제330회 제3차 본회의에서 김하영 건설복지위원장이 대표발의하여 추진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는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자의 경쟁력 강화 및 체계적 육성을 도모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김하영 건설복지위원장은 “정부의 지역균형 발전 정책에 맞춰 중소기업협동조합에 대한 지원방안이 지자체까지 신속히 마련되고 확산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조례를 기반으로 관내 중소기업과 협동조합 성장에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감사패를 전달하는 자리에는 김하영 건설복지위원장을 비롯하여 중소기업중앙회의 장윤성 서울지역본부장, 양택균 종로소상공인회 이사장 등 소상공인연합회 대표들이 참석하여 감사패를 전달하고 현 시점에서 소상공인들의 어려운 점과 제도적 개선을 위한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김하영 건설복지위원장은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조합을 통해 정보와 기술을 교류하고 공동사업 활성화로 지역경제에 큰 기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