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영유아 예산에 중점
노인복지·영유아 예산에 중점
  • 시정일보
  • 승인 2007.12.06 14:13
  • 댓글 0

채 수 영 강남구의회 예결위원장


강남구의회 제165회 정례회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채수영 위원장에서 소감 및 특별위원회 운영방안 등에 대해 들어본다.
-예결특위 위원장으로 선출된 소감은.
“먼저 저를 제165회 정례회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선배 동료의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초선의원으로 방대한 예산을 다루는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게 느껴지지만 35여년간 쌓은 행정경력을 살려서 강남구민이 원하는 사업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여 합리적으로 적정하게 예산이 편성되었는지를 세밀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위원회 운영방안 및 예산규모는.
“이번에 선임된 예결위원들은 높은 경륜과 능력을 겸비한 의원들로 구성되어 있어 심도있는 심의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의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또한 상임위원회에서 심의한 예산안을 존중하겠습니다. 내년도 예산안 총액은 약 4990억원으로 강남구는 내년부터 시행되는 재산세 공동세 제도를 대비해서 긴축재정 운용으로 경직성 경비를 줄이고 주민편익증진 사업예산을 늘려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노인복지를 위한 예산, 영유아를 위한 예산과 저소득층을 위한 예산에 중점을 두고 심의토록 힘쓰겠습니다. 이번 예결특위는 집행부가 의회의 심의 요청한 예산안이 주민 가까이에서 신뢰받는 자치행정 운영이 되도록 합리적으로 재원을 배분했는지 검토해 예산이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함께 생산적으로 편성됐는지 보겠으며 또한 불필요하고 선심성 예산은 없는지, 예산이 적재 적소에 적법하게 쓰여지도록 배분됐는지, 일회용이나 낭비요인은 없는지를 예결위원들과의 토론 등을 거쳐 심도있게 심의토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예결특위가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구민 여러분들께서 애정과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고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鄭應浩 기자 / jungho@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