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환경교육센터, 교육 인원 1만 명 돌파!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교육 인원 1만 명 돌파!
  • 신일영
  • 승인 2023.12.19 09:39
  • 댓글 0

’22년 4월 개관, 총 688회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환경부 ‘2023년 2회차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
중랑구 환경교육센터가 개관 1년 6개월 만에 누적 교육 인원 1만명을 돌파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 환경교육센터가 개관 1년 6개월 만에 누적 교육 인원 1만명을 돌파했다.

2022년 4월 개관한 중랑구 환경교육센터는 지역 환경교육의 거점으로서 유아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지난해부터 지금까지 총 688회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누적 교육 인원은 1만1218명이다.

이는 행사 부스 참여나 대관 등 일반 이용자 수를 제외한 순수 교육 참여 인원으로, 남녀노소 많은 구민이 환경교육과 환경보호 실천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환경교육센터는 누구나 와서 참여할 수 있는 개인 교육 프로그램부터 지역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대상 △유아 단체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및 초등돌봄기관 대상 △찾아가는 에코랑랑, 주민 단체 대상 △우리동네 환경학교 등 맞춤형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유아 대상 프로그램인 ‘모여라! 중랑구 동물친구들’과 초등학생 대상 ‘기후위기요원의 숨겨진 비밀’은 올해 9월1일 환경부의 ‘2023년 2회차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지정되며 프로그램의 친환경성과 우수성, 안전성이 검증됐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 여러분들께서 열의를 가지고 환경교육에 참여해 주신 덕분에 환경교육센터가 개관 1년여 만에 교육 인원 1만명을 돌파했다”며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함께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친환경 도시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 환경교육센터는 내년부터 중ㆍ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지역과 학교교육과정을 연계한 게임형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