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사랑의 구두닦이 행사’
관악구, ‘사랑의 구두닦이 행사’
  • 전주영
  • 승인 2023.12.19 17:30
  • 댓글 0

관악녹지회, 나눔의 가치 몸소 실현
올해도 140만원 기탁, 지난해까지 기부한 모금액만 약 1억3000만원에 달해
사진1. 사랑의 구두닦이 행사에 참여한 박준희구청장.JPG
박준희 관악구청장(사진 우측)이 사랑의 구두닦이 행사에 참여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의 구두수선대 모임 '관악녹지회'가 올해도 어김없이 어려운 이웃을 향한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관악녹지회는 지역 내에서 활동하는 구두 수선대 운영자들의 모임으로 1990년도부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해마다 ‘사랑의 구두닦이’ 행사를 실시, 마련한 수익금을 여러 단체에 기부해왔다.

지난해까지 약 1억3000만 원에 이르는 모금액을 기부하는 등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을 몸소 실천해오고 있다.

올해도 지역 내 구두수선대 운영자들은 ‘1일 사랑의 구두닦이’ 행사를 개별적으로 진행, 수선비용 등 수익금 140만원을 자발적으로 모금했다. 이후 모금액 전액을 소년소녀가장, 무의탁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했다.

관악녹지회 강규홍 회장은 “도움을 받는 삶보다 도움을 주는 삶이 더 행복하다. 이웃을 도울 수 있어 참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는 12월8일 성금 전달식과 더불어 관악녹지회 활동을 성실히 해 온 우수회원 2명에게 모범구민 표창 수여하기도 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한결같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관악녹지회 강규홍 회장님과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깨끗이 닦아진 구두만큼 나눔의 빛을 선사하는 관악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