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 본관 1층 연말연시 테마공간 운영
서울시청 본관 1층 연말연시 테마공간 운영
  • 문명혜
  • 승인 2023.12.19 13:14
  • 댓글 0

‘Seoul My Soul’ 의미 담은 조형물 설치…내년 2월8일까지 운영
서울시청 본관 1층 주출입구 좌측에 조성된 ‘연말연시 테마공간’ 모습.
서울시청 본관 1층 주출입구 좌측에 조성된 ‘연말연시 테마공간’ 모습.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시가 연말연시를 맞은 시민들을 위해 서울시청 본관 1층에 ‘연말연시 테마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12월12일부터 내년 2월8일까지 운영하는 ‘연말연시 테마공간’은 중심에 원형으로 구현한 세계 주요 도시 스카이라인과 서울시의 새 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Seoul My Soul)’ 조형물을 배치해 서울을 향한 시민과 세계인의 애정 어린 마음을 표현했다.

서울시는 금년 8월 서울만의 다양한 매력과 서울의 정체성 ‘서울다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신규 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Seoul My Soul)’을 발표했다.

‘Seoul My Soul’은 마음, 경험, 즐거움으로 가득찬 매력도시 서울을 의미하며, 세계인에게 서울이 기쁨, 행복, 만족, 즐거움 등 다양한 마음이 모이는 도시로 기억되고자 하는 바람을 반영했다.

원형 조형물 주변엔 반짝이는 조명으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와 신규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선물 상자 등 소품이 어우러져 있어 연말연시 시청사 방문객에게 따뜻한 분위기와 행복감을 전달한다.

‘Seoul My Soul’ 로고에 사용된 분홍, 노랑, 파랑, 초록의 네가지 색상과 영문 로고에 사용된 픽토그램(하트, 느낌표, 웃는 얼굴)이 활용된 장식 소품들을 직접 제작해 시민들에게 서울시 신규 브랜드를 보다 친숙하게 알리고 있다.

정상훈 서울시 행정국장은 “시민은 물론 세계인들의 마음이 모여 사랑으로 가득 찬 매력 도시 서울을 테마공간에 표현하고자 했다”면서 “연말연시를 맞아 시청을 찾아 주신 시민들께 서울시의 사랑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