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강북패션봉제산업 활성화 연구모임’ 현장방문
강북구의회, ‘강북패션봉제산업 활성화 연구모임’ 현장방문
  • 신일영
  • 승인 2023.12.20 18:22
  • 댓글 0

 

강북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강북패션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은 최근 삼양동 소재 서울시패션지원센터 ‘서울강북솔루션앵커’를 방문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최치효) 의원 연구단체인 ’강북패션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노윤상)은 연구단체 3차 현장 활동을 위해 최근 강북구 삼양동 소재 서울시패션지원센터 ‘서울강북솔루션앵커’를 방문했다.

연구모임은 노윤상 대표의원을 비롯해 유인애ㆍ조윤섭ㆍ정초립ㆍ윤성자 의원 5명으로 구성됐으며, 강북구 봉제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적 지원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패션봉제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서울강북솔루션앵커’는 2022년 개관해 지역 패션 봉제 사업에 관련된 다양한 업무 및 교육을 지원하며, 패션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적 지원 및 창업 지원 등 맞춤형 지원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위원들은 이어 강북구 관내 패션봉제 제조업체를 방문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제조업체 소공인들과 대화를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윤상 대표의원을 비롯한 의원 연구단체 소속의원들은 “세 번에 걸친 현장 활동을 진행하면서 패션봉제산업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패션봉제 제조 소공인분들을 위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속 가능한 산업활동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실효성 있고 의미 있는 정책방안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