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홍대 레드로드서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마포구, 홍대 레드로드서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 양대규
  • 승인 2023.12.20 18:50
  • 댓글 0

연말 한시적 '차 없는 거리' 운영
지난 5월 레드로드 페스티벌에서 축사를 전하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지난 5월 레드로드 페스티벌에서 축사를 전하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31일 밤 11시부터 다음날인 1일 0시 20분까지 홍대 레드로드 일대(R5, R6)에서 ‘새해맞이 레드로드 카운트다운’ 행사를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다.

레드로드 카운트다운은 다가오는 2024년 갑진년 청룡해를 레드로드 관광객과 희망차게 시작하기 위해 마포구가 야심 차게 준비한 행사다.

마포구는 새로운 한 해를 알리는 카운트다운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레드로드 R6에 무대를 설치하고 무대 중앙에는 원거리에 있는 관광객에도 뚜렷하게 보이는 대형시계탑을 조성한다.

레드로드 관광객에게 풍성한 청룡해의 시작을 선사하기 위해 마포구는 카운트다운 전후로 다채로운 축하공연을 준비해 추운 겨울 관광객의 마음을 따뜻하게 채울 예정이다.
세계적인 명소로 떠오르는 홍대 레드로드에서 열리는 행사인 만큼 안전도 빼놓지 않았다. 연말에도 레드로드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마포구는 레드로드 R5와 R6를 한시적으로 ‘차 없는 거리’로 만들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다가오는 2024년 청룡해를 홍대 레드로드에서 아름답고 좋은 추억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며 “마포구는 내년에도 구민과 관광객의 행복과 안녕을 위해 다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