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뽑았다” 도봉구, 구 복지 실현 우수사업 10개 선정
“주민이 뽑았다” 도봉구, 구 복지 실현 우수사업 10개 선정
  • 신일영
  • 승인 2023.12.23 11:46
  • 댓글 0

도봉구, 「약자와의 동행, 오! 사방복지」 70개 사업 중 우수사업 10개 뽑아
‘밥먹GO 청소년 마을식당’ 조리봉사팀이 청소년 맞춤 건강음식을 만들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2023년 올해의 복지 우수사업을 선정했다.

구는 올해 추진된 아동·청소년, 1인 가구, 청년, 취약계층 등 8개 영역 총 70개의 복지사업 중 사업담당자의 자체평가와 전문위원 심사, 주민 선호 투표를 거쳐 10개 사업을 우수사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주민 체감도와 「도봉형 약자와의 동행-오! 사방복지」의 비전 달성을 중점으로 성과 목표 달성도, 예산집행, 사업 추진 노력도, 창의성, 효과성 등을 평가했다.

「도봉형 약자와의 동행-오! 사방복지」는 민선8기 도봉형 복지정책으로 ‘사방(四方)복지’라는 큰 틀 안에서 구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세부 복지정책을 펼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선정된 사업은 밥먹GO 청소년 마을식당, 창숨이(창동숨은이웃이음), 공공기관 청년인턴십 운영, 동 중심 ‘봉구네 울타리’, 도란도란 나의 이야기, 쌍문1동 일단드림(Dream)마켓, 청소년 ‘딴짓 놀이터’, 취약계층 어르신 과일도시락, 생활밀착형 IT 배움터 운영, 장애인 전동 보조기기 보험가입 및 지원 사업이다.

특히, 밥먹GO 청소년 마을식당은 청소년 식당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결식 예방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주민 투표와 전문위원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향후 구는 선정된 사업을 확대‧보완하고 민선8기가 끝나는 2026년까지 도봉구만의 특색있는 복지사업 100개를 추진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우수사업 선정을 통해 잘된 사업은 더욱 장려하고, 부족한 사업은 더욱 보완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소외되는 구민이 없도록 복지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