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겨울놀이터” 도봉구, 무료 눈썰매장 22일 개장
“우리 아이 겨울놀이터” 도봉구, 무료 눈썰매장 22일 개장
  • 신일영
  • 승인 2023.12.24 11:35
  • 댓글 0

눈썰매 슬라이드부터 눈 놀이동산, 놀이기구, 빙어체험 등 즐길거리 가득
 도봉구가 22일부터 내년 2월4일까지 도봉동 성균관대 야구장 부지에서 눈썰매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22일부터 내년 2월4일까지 도봉동 성균관대 야구장 부지(도봉로168길 30)에서 눈썰매장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눈썰매장은 유아부터 어린이, 청소년들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즐길거리들로 꾸며졌다. 눈썰매 슬라이드뿐만 아니라 눈 놀이동산, 놀이기구, 빙어체험, 야구공던지기, 풍선터트리기 등이 다채롭게 준비됐다.

눈썰매 튜브는 무료로 대여할 수 있으나 놀이시설 및 체험프로그램 등은 이용 시 별도의 요금을 내야 한다.

아이와 함께 찾은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을 위해 버블매직쇼, 감성콘서트(버스킹 공연) 등의 이벤트도 진행되며, 부대시설로 몸을 녹이며 휴식할 수 있는 고객쉼터와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매점 등의 편의시설이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시설물 안전점검을 위해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단 월요일인 크리스마스에는 정상 운영한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눈썰매장 곳곳에 안전요원이 배치되며, 응급 진료요원이 상주하는 의무실이 운영된다. 아울러 반려견 출입이 금지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환경정비를 수시로 실시하는 등 안전과 위생을 최우선으로 해 눈썰매장을 운영하겠다”며, “올겨울 멀리 가지마시고 도봉 눈썰매장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