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독산1동 자원봉사캠프, 복숭아마을 주민협의체와 떡국 나눔 실천
금천구 독산1동 자원봉사캠프, 복숭아마을 주민협의체와 떡국 나눔 실천
  • 신일영
  • 승인 2023.12.24 14:28
  • 댓글 0

 지난 21일 독산1동 자원봉사캠프, 독산1동 복숭아마을 주민협의체가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지난 21일 독산1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김경화)가 독산1동 복숭아마을 주민협의체(대표 김기황, 이하 주민협의체)와 함께 어르신과 복지 취약계층에게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12시 복숭아마을 주민공동이용시설에서 진행됐다. 주민협의체와 자원봉사캠프 회원 20여 명은 직접 사골을 우려 만든 떡국을 어르신들 30여 명에게 대접했다. 복지 취약계층 30여 가구에는 직접 방문해 떡국 떡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주민협의체와 자원봉사캠프는 그동안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나눔 행사도 주민협의체에서 떡을 후원한다는 소식을 듣고, 자원봉사캠프가 사골을 우려 함께 따뜻한 떡국을 대접하자는 마음에서 시작됐다.

 김경화 자원봉사캠프장은 “부쩍 추워진 날씨에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더 많은 이웃에게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기황 주민협의체 대표는 “외로운 어르신이나 복지 취약계층 이웃이 일상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회원들과 나눔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역 이웃을 위해 신경 써주시는 복숭아마을 주민협의체와 자원봉사캠프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런 화합과 나눔 활동이 계속해서 지역에 전파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