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2024 상반기 공로연수식 행사 진행
동대문구의회, 2024 상반기 공로연수식 행사 진행
  • 양대규
  • 승인 2023.12.27 03:45
  • 댓글 0

구의회 인사권 독립 후 첫 개최
동대문구의회가 2024년도 상반기 공로연수식 행사를 개최했다(왼쪽 이태인 동대문구의회 의장, 가운데 한정완 사무관)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는 지난 20일 오후 행정기획위원회실에서 의원들과 공로연수자 및 가족, 소속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공로연수식 행사를 갖고 공로연수자들에게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공로패와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의장, 복지건설위원장의 축사와 공로연수자 송별사 및 가족축사, 직원들의 응원메시지를 담은 영상시청, 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공로연수자인 한정완 사무관은 1997년 4월 1일 공무원으로 임용되어 기획예산과, 문화체육과 등 동대문구 주요부서를 거치면서 약 27년간 공직생활을 지냈다. 특히, 8년동안 동대문구의회에서 근무하면서 의회발전과 의원 의정활동에 큰 기여를 하였다.

이태인 의장은 “동대문구의회가 인사권 독립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뜻깊은 자리다”며 “한정완 사무관이 성실함과 소통능력으로 공직자로서 헌신해온 업적과 자취는 동대문구의회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큰 토대가 될 것이며, 27년간의 공직생활 동안 무탈하게 오늘을 맞이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공로를 치하했다.

공로연수자는 향후 1년간 퇴직준비교육에 임하게 된다. 행복한 미래설계과정 합동교육과 실질적인 노후생활 설계를 위한 개인자율교육 등 제2의 인생 설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준비기간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