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동형 ESG 실천 공모사업 성과공유회 진행
성동구, 성동형 ESG 실천 공모사업 성과공유회 진행
  • 신일영
  • 승인 2023.12.28 14:45
  • 댓글 0

'지속가능도시 ESG 성동' 위한 협업플랜 및 네트워킹의 장 마련
성동구가 지난 18일 올한해 성동형 ESG 실천 공모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18일 성동형 ESG 실천 공모사업의 1년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단체 간 네트워킹과 소통을 위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성동형 ESG 실천 공모사업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전문가 심의 등 세 차례의 심의 과정을 통해 14개 참여단체를 선정, 4월부터 11월 말까지 다양한 ESG 실천 공모사업을 시행했다.

환경 관련 사업으로 다회용컵 대여 서비스 운영, 커피박 재활용을 위한 활동, 제로웨이스트 미니스토어 운영, 친환경 활동을 하는 ‘착한 마을시장’, ‘환경 히어로’ 행사 등을 개최해 폐기물 줄이기와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또한, 소셜 관련으로 취약계층 대상 채소재배 교육, 찾아가는 안전교육, 폐가를 활용한 안전컨텐츠 전시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업을 실시하는 한편, 관광약자의 여행향유권을 확대하고 소외된 예술인을 위한 전시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서로 상생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이 직접 ESG 실천 과제를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ESG 꿈나무 으쓱단 사업과 중소기업 대상 ESG 교육 및 자가진단 컨설팅 등을 통해 ESG 인식 확산 및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한 해 동안 ESG 실천 공모사업을 추진해 주신 단체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지속가능도시에 대한 비전을 최우선으로 ESG 정책을 추진할 예정으로, 지속가능도시 성동이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