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배봉산 새해 일출 맞이로 '힘찬 출발'
동대문구, 배봉산 새해 일출 맞이로 '힘찬 출발'
  • 양대규
  • 승인 2024.01.01 13:37
  • 댓글 0

이필형 구청장 구민들과 덕담 나누며 떡국 전달
2024 배봉산 해맞이 행사에서 새해 복떡국을 나누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2024 배봉산 해맞이 행사에서 새해 복떡국을 나누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오른쪽)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1일 오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 첫 일정으로 배봉산 해맞이 행사 참석에 이어 국립서울현충원 참배로 청룡의 해 시작을 알렸다.

평소에도 구민 쉼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봉산은 행사가 시작되기 전인 새벽부터 첫 해돋이를 보려는 구민들로 여느 때보다 북적였다. 구는 이틀 전 폭설로 인해 미끄러워진 산길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사 하루 전까지 안전 점검 및 제설 작업을 진행하였다.

행사 당일에는 배봉산을 찾은 구민들에게 따뜻한 정과 함께 새해맞이 떡국을 나누는 ‘복떡국 나눔 행사’가 오전 6시 30분부터 시작됐다.

이필형 구청장은 따뜻한 떡국을 구민들에게 나눠주며 새해 덕담을 함께 나눴다. 구민들은 배봉산 초입에 설치된 ‘2024 청룡의 해 포토존’에서 새해 첫 기념사진도 찍고 올해의 소원을 종이에 적어 나무에 걸어보는 ‘새해 소원나무’ 이벤트도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본격적인 해맞이 행사는 7시 30분부터 배봉산 정상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임수찬 브라스밴드의 새해를 여는 힘찬 관현악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후 새해기념 타징,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내빈들의 새해 인사와 아띠클래식의 희망찬 팝페라 공연이 이어졌다. 이어 2024년 첫 해돋이를 구청장과 구민이 함께 바라보고 새해 소원을 빌면서 ‘배봉산 해맞이 행사’는 마무리됐다.

이 구청장은 해맞이 행사 참석에 이어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을 비롯한 자치구청장들과 함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현충탑에서 헌화·분향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갑진년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2024년에는 우리 구민들의 새해 소망이 모두 이뤄지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도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 걷기 좋은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변화하는 동대문구가 될 수 있도록 34만 구민 여러분과 함께 스마트한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