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강 석 송파구청장 / ‘창의·혁신 구정’으로 구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터
서 강 석 송파구청장 / ‘창의·혁신 구정’으로 구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터
  • 시정일보
  • 승인 2024.01.02 09:53
  • 댓글 0

서강석 송파구청장
서강석 송파구청장

[시정일보] 안녕하세요, 서강석 송파구청장입니다. 푸른 용의 해,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행정전문종합지 <시정일보>를 통해 독자 여러분께 인사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2024년에는 비상하는 용의 기운으로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민선 8기가 출범하고 두 번째 새해를 맞았습니다. 그간 분야별로 추진해 온 사업들에 가시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갑진년 새해에도 창의, 혁신, 공정의 핵심 가치를 토대로 구민의 삶을 위한 정책을 펼쳐나가겠습니다.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명품도시’를 비전으로 △살기 편한 도시 △풍요로운 도시 △안전한 도시 △포용의 도시 △문화체육의 도시 △교육창달의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도시를 목표로 문화예술회관 리모델링, 석촌호수 아트갤러리를 완공하여 구민을 위한 문화 향유 공간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사업을 본격화하여 석촌호수 미디어 포레스트, 잠실호수교 전망 조성 등 송파의 도시경관을 한 차원 높이겠습니다.

공교육 창달을 위하여 어린이집·유치원 원어민 영어교실을 만 4세까지 확대하겠습니다. 문정노인종합복지관 개관, 키즈카페 및 국공립어린이집을 추가 개원하여 어르신부터 아이까지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다시 뛰는 송파! 창의와 혁신의 구정’ 슬로건 아래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변화를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제나 구민의 편에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끊임없이 발전하는 명품도시 송파를 만들어 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 땅의 주권자이신 66만 구민 여러분 모두 늘 건강하시고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