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성 명 강남구청장 / 대한민국 100년 이끌 ‘미래가 더 행복한 강남’ 건설
조 성 명 강남구청장 / 대한민국 100년 이끌 ‘미래가 더 행복한 강남’ 건설
  • 시정일보
  • 승인 2024.01.02 09:56
  • 댓글 0

조성명 강남구청장
조성명 강남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고 사랑하는 강남구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오늘보다는 내일이, 내일보다는 미래가 더 행복한 강남을 바라는 구민의 마음을 담아 지난 1년 6개월간 구정을 이끌어왔습니다. 강남구는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을 향한 의미 있는 변화를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 뜻깊은 성과를 이뤄내며 △세계 최대규모의 스마트시티 박람회(SCEWC)에서 우리나라 유일의‘최우수 도시’ 선정 △국민정책디자인 성과공유대회에서‘대통령상’ 수상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에서 ‘국무총리상’ 수상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에서 기초자치단체 지방행정 부문 ‘대상’ 수상 등 국내·외에서 앞서가는 도시로 인정받았습니다.

강남구는 변화와 혁신을 계속해 지난 50년을 뛰어넘는 강남, 대한민국의 미래 100년을 선도할 강남을 만들 것입니다.

첫째, 신청사 건립 추진, 로봇거점도시 조성, 재건축·재개발 등으로 강남의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

둘째, CCTV영상분석 고도화, 침수 예방시설 설치 등으로 모든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취·창업, 중소상공인 지원 등 강남구가 여러분의 경제활동 파트너가 되어 확실히 챙기겠습니다.

넷째, 연령대별, 계층별, 사각지대까지 누구나 행복할 수 있도록 최고의 맞춤복지로 구민과 동행하겠습니다.

다섯째, 도심 속 걷고 싶은 거리를 조성하고, 사람과 자연, 문화가 공존하는 365일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올 한 해 구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만사형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