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일 하 동작구청장 / 새해 동작형 개발 본격화, 도시 가치 제고
박 일 하 동작구청장 / 새해 동작형 개발 본격화, 도시 가치 제고
  • 시정일보
  • 승인 2024.01.02 10:22
  • 댓글 0

박일하 동작구청장
박일하 동작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뜻하는 소망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2024년은 민선8기 반환점을 맞는 해이자 1년 반 동안 다진 기반을 발판으로 동작구 변화를 이끌 정책들이 본궤도에 오르는 해가 될 것입니다.

먼저,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동작구형 개발이 본격화됩니다.

동작구형 개발의 선도구역인 ‘신대방삼거리역 북측’과 ‘남성역 일대’ 정비계획을 확정, 착공하겠습니다. 랜드마크가 될 ‘장승배기 헬스케어 실버타운’과 ‘노량진 AI로봇 테크타운’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동작구만의 새로운 복지를 고도화하겠습니다.

동작키즈카페 3곳과 키움센터 3곳을 확충하고 ‘어린이집 교사 대 아동비율 개선사업’과 특화프로그램을 확대합니다. 경로당 전체에 맞춤형 헬스케어 기구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어르신 행복콜택시 사업’을 도입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전국 최초 ‘동작구형 청년 전세임대주택’ 공급 등 청년 지원정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겠습니다.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일상 속 해묵은 난제들을 빠르게 해결하겠습니다. ‘대림삼거리역 추가 출입구 설치’, ‘흑석역 급행 정차’를 관철시키겠습니다. 공영주차장 확충 등 수요자 중심의 교통체계 개선과 어두운 골목길 조도 개선사업, 통행에 불편한 전봇대·가로수 제거 등을 신속히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동별 클린기동대를 배치해 365일 빈틈없는 청소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 사신(四神) 중 하나로 동쪽을 수호하는 청룡처럼 동작구가 구민 여러분의 주위를 든든하게 지키겠습니다. 새해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