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성 훈 금천구청장 / 경제부터 복지까지 구민의 삶에 힘이 되는 금천 구현
유 성 훈 금천구청장 / 경제부터 복지까지 구민의 삶에 힘이 되는 금천 구현
  • 시정일보
  • 승인 2024.01.02 10:26
  • 댓글 0

유성훈 금천구청장
유성훈 금천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금천구민 여러분!

금천구는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에 하늘 높이 오르는 청룡의 기상으로 주민과 함께 힘차게 도약하겠습니다. 도시를 가치 있게, 구민을 행복하게 ‘구민의 삶에 힘이 되는 금천’을 만들겠습니다.

먼저, 구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살맛 나는 경제도시 금천’을 만들겠습니다. G밸리라는 우리구가 가진 경제적 기초체력을 더욱 튼튼히 하고 교통환경 개선과 기업, 청년 창업을 위한 종합지원책으로 서울에서 가장 젊고 활력 넘치는 경제 중심 거점도시로 거듭나겠습니다.

둘째,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구민 모두가 ‘살기 좋은 문화ㆍ복지 도시 금천’을 만들겠습니다. 독창적 문화유산을 활용한 문화정책으로 금천의 역사적 자긍심을 세우고, 특색있는 복지정책들은 더욱 확대해, 사회적 약자를 챙기는 진정한‘약자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또한, 공교육 중심의 교육지원체계를 굳건히 하고 평생학습관 등을 조성해 구민 모두가 미래를 꿈꾸는 교육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앞으로의 변화가 더욱 기대되는‘살고 싶은 행복도시 금천’을 만들겠습니다. 재개발ㆍ재건축, 공영주차장 건설 등 주거환경 개선과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도시 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공군부대 부지 개발, 대형종합병원 건립, 신안산선 개통 등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도 끝까지 마무리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금천구민 여러분!

올 한해를 금천의 새로운 발전과 변화를 알리는 ‘도약의 해’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곁에 가장 든든한 동반자로, 파트너로, 가장 가까운 곳에 금천구가 있겠습니다.

안전하고 희망 넘치는 새해를 소망하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