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성 헌 서대문구청장 / 신속한 지역개발, ‘서울 중심도시 도약’ 전력 투구
이 성 헌 서대문구청장 / 신속한 지역개발, ‘서울 중심도시 도약’ 전력 투구
  • 시정일보
  • 승인 2024.01.02 10:34
  • 댓글 0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서대문구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로 가득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거침없이 날아오르는 청룡의 기운을 받아 더욱 힘차게 비상하는 도약의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민선 8기 반환점에 접어드는 2024년 서대문 지방정부는 우리 구만의 차별적 가치를 만들고 구민의 일상을 행복으로 채우기 위해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첫째, 신속한 지역개발로 누구나 살고 싶은 서울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특히 철도지하화 및 철도부지 통합개발 특별법 제정을 앞둔 만큼 국토부·서울시와 긴밀히 협의해 경의선 지하화와 상부 공간 입체복합개발을 역점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풍부한 문화와 편안한 쉼이 있는 매력 가득한 일상을 선물하겠습니다. 맨발로 걷기 좋은 길, 반려견 산책로를 추가 조성해 구민 누구나 일상 생활권 안에서 건강한 삶과 행복한 휴식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누구나 안심하고 건강과 행복을 누리는 따뜻한 인생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취약계층은 물론 가족돌봄청년에게 일상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모두에게 힘이 되는 따뜻한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넷째, 민생 활력을 높이고 서민에게 힘이 되는 역동적인 경제 도시로 거듭나겠습니다. 신촌·이대 활성화 마스터플랜을 보완해 글로컬(글로벌+로컬) 상권 도약의 지침으로 활용하겠습니다.

서대문구민 여러분! 2024년 서대문 지방정부는 구민의 성원을 원동력 삼아 서대문이 서울의 중심으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더 빠르고 힘차게 달리겠습니다.

새해 가정마다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