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순 희 강북구청장 / 지속가능한 성장, 구민 삶의 든든한 버팀목 될 터
이 순 희 강북구청장 / 지속가능한 성장, 구민 삶의 든든한 버팀목 될 터
  • 시정일보
  • 승인 2024.01.02 10:41
  • 댓글 0

이순희 강북구청장

[시정일보] 갑진년(甲辰年) 새해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것이 이뤄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데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민선 8기 강북구는 ‘새로운 강북구’를 향해 숙원이던 북한산 고도제한 완화를 이뤘고, 신강북선 유치 계획은 절차를 차근차근 밟아가고 있습니다.

전국 최초 빌라관리사무소 운영 역시 쾌조의 출발에 힘입어 사업 권역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강북구엔 재개발ㆍ재건축 등 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행정적 지원과 다양한 세대별, 유형별 복지ㆍ문화 시설이 조성되고 있으며, 다양한 축제와 행사로 많은 분들이 강북구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룬 도약과 변화를 토대로 ‘강북형 발전’을 통해 우리 구만의 특색과 장점을 활용한 발전 모델을 발굴ㆍ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통 인프라 확충 및 정비사업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 등 민선 8기 핵심 사업 추진은 물론, 천혜의 자연을 활용한 명소 조성, 지역경제 활성화, 맞춤형 복지 및 도시 안전망 강화 등 사람들이 모여드는 활력있고 살기 좋은 강북구 건설에 매진하겠습니다.

언제 어디로나 잘 통(通)하는, 몸도 마음도 따뜻하고 쾌적한 삶의 터전이자, 지속가능한 성장과 변화, 즐거움이 가득한 곳. 30만 강북구민이 바라고, 민선 8기 강북구가 목표하는 도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초심 잃지 않고 구민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동반자로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힘찬 여정에 변함없이 함께 해주시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