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필 형 동대문구청장 / 미래도시 동대문구 ‘스마트한 변화’ 기대
이 필 형 동대문구청장 / 미래도시 동대문구 ‘스마트한 변화’ 기대
  • 시정일보
  • 승인 2024.01.02 10:47
  • 댓글 0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시정일보] 사랑하는 34만 동대문구민 여러분. 그리고 시정신문 독자 여러분. 동대문구청장 이필형입니다.

희망과 기대 속에 시작했던 2023년 계묘년(癸卯年) 한 해를 보내고 변화와 새로움이 가득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비상(飛上)하는 청룡의 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민선8기 출범 후 1년 6개월이 흐른 지금, 지역마다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2024년은 구민 여러분과 손잡고 더 나은 동대문구의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어르신들의 소통 공간을 넓히고, 저소득층·1인가구·장애인 등 더 많은 약자와 동행하겠습니다.

출산 및 육아 지원 사업을 확대해 엄마아빠의 부담을 해소하고, 서울시 자치구 최고 수준의 교육경비 지원으로 공교육을 내실화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대문구민 여러분.

동대문구는 600년의 역사가 숨 쉬는‘사대문 밖 첫 동네’로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꽃의 도시 조성 사업’과 불법·미운영 거리가게 정비의 지속적 추진을 통해 동대문구는 걷기 좋은 도시로 변화할 것이며, 청량리 복합개발을 중심으로 서울 동부권 개발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탄소중립도시’를 선포해 저탄소 생활기반 조성에 앞장서고, 스마트 경로당, AI안부 서비스, 재활로봇이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지원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동대문구의 스마트한 변화를 34만 구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