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화 서대문구의회 의장 / 더 넓은 시야로 사회발전 모색, 어두운 곳 살필 것
이동화 서대문구의회 의장 / 더 넓은 시야로 사회발전 모색, 어두운 곳 살필 것
  • 시정일보
  • 승인 2024.01.04 17:09
  • 댓글 0

이동화  서대문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사랑하는 서대문 구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이 밝았습니다. 

무엇보다도 2024년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안전이 늘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더불어 지난 한 해 동안 서대문구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응원을 보내주신  우리 구민 여러분에게도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우리 서대문구의회는 구민을 대표해서 서대문구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내고, 민생을 챙기는 의정활동을 이어왔습니다. 특히 2023년은 정책지원관 전원 배치 등 자치분권 시대를 열기 위한 기틀을 차곡차곡 쌓아왔습니다.

이 같은 활발한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2024년 새해에도 서대문구 곳곳이 고루 발전하고 구민 삶의 질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최근 우리 사회는 국내외 정세 불안은 물론 고물가와 경제 불황으로 인해 불확실성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서대문구의회는 이 같은 상황을 엄중히 여기고 물가 안정화 대책은 물론 복지 사각 발굴을 위해 앞장설 것입니다. 

또한, ‘각종 안전사고’는 물론 기후변화로 인한 폭설, 폭우 등 ‘자연 재해’도 지속적으로 발생, 구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치안은 물론 사회 안전망 구축에 더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특히 더 넓은 시야로 사회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우리 사회 어두운 곳곳을 살피는 것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정치·경제·사회문화·기술 환경의 격변기라 할 수 있는 현시대에 발맞춰 구의회가 나서 민첩하게 대응하고 더불어 긴 호흡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길을 열어 갈 것을 약속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