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성  노원구의회 의장 / 민의가 곧 정책,‘행복이 습관인 노원’건설 매진
김준성  노원구의회 의장 / 민의가 곧 정책,‘행복이 습관인 노원’건설 매진
  • 시정일보
  • 승인 2024.01.04 17:23
  • 댓글 0

김준성  노원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꿈과 희망이 가득찬 2024년 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존경하는 노원구민 여러분! 노원구의회 의장 김준성입니다.

희망의 청룡이 승천하는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계획하신 모든일들이 순조롭게 이뤄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제9대 노원구의회가 “구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다짐으로 출범한 지 1년6개월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는 ‘구민을 존중하고 앞서가며 실천하는 의회’를 기조로 구민 삶의질 향상과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의회와 의원 역량강화, 자율성과 책임성, 능률과 창의성 등 혁신적인 변화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끊임없는 의회 내부시스템의 개혁과 변화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를 위해 정책지원관을 적극 활용해 전문성 제고와 의정활동의 다양화를 위해 노력했으며 행정사무감사에 준하는 자료를 연 2회 요구하며 집행부 견제를 강화해 구 행정 효율성을 견인했습니다. 또한, 의원들의 의정활동 모습을 미디어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홍보했으며 결산위원을 공개 채용, 소중한 예산이 올바로 쓰이도록 결산검사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존경하는 노원구민 여러분 !

노원구의회에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를 가슴에 새겨 구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통해 구민의 선택이 옳았다는 말을 듣는 제9대 노원구의회를 만들겠습니다. 민의를 수렴해 정책으로 연결하는 대의기관 역할에 충실하고, 행복이 습관인 노원구 건설에 최선을 다하며, 남은 임기 동안 새로 개원했을 때의 각오와 주민을 위한 간절한 마음으로 선제적이고 발전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노원구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