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인  동대문구의회 의장 / 구민과 약속, 행동으로 실천하는 믿음직한 의회로 거듭
이태인  동대문구의회 의장 / 구민과 약속, 행동으로 실천하는 믿음직한 의회로 거듭
  • 시정일보
  • 승인 2024.01.04 17:44
  • 댓글 0

이태인  동대문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34만 동대문 구민 여러분!

희망찬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동대문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해에는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2023년은 다사다난(多事多難)이라는 말로 부족할 정도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고유가·고물가·고금리의 고통이 계속되면서 서민경제에 어려움이 가중되었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 등으로 인해 대내외적으로 불안정한 국제정세가 지속됐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어려움 속에서도 더 큰 발전을 이루고 새로운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동대문구의회는 든든한 토대를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의, 구정질문, 5분발언, 조례 제·개정 등을 통해 어느 때보다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저는 제9대 동대문구의회 전반기 의장에 취임하면서 구민 여러분께 ‘감동을 드릴 수 있는 의회’,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의회’, ‘구민과의 약속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믿음직한 의회’가 되겠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새해에도 약속드렸던 바와 같이 동대문구의회는 탁상공론이 아닌 실천하는 자세로 동대문구의 미래를 바라보며 구민의 뜻을 살피겠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의원연구단체의 활동을 통해 여·야를 뛰어넘어 주요 정책의 제안과 집행을 생산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협치의 장을 계속해서 마련하겠습니다.

제9대 동대문구의회 의원 19명 모두는 구민의 대변자로서 구민만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끝으로 밝고 희망찬 동대문구의 미래를 열어가는 대망의 2024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