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화보집 ‘금천, 품이 되다’ 발간
금천구, 화보집 ‘금천, 품이 되다’ 발간
  • 신일영
  • 승인 2024.01.05 15:27
  • 댓글 0

금천의 자연환경 및 주요 명소, 각종 축제ㆍ행사 사진 수록
금천구는 금천의 다양한 이미지를 담은 화보집 ‘금천, 품이 되다’를 발간했다. 화보집에 실린 호암산 한우물 전경.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2024년 새해를 맞이해 금천의 다양한 이미지를 담은 화보집 ‘금천, 품이 되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화보집은 ‘자연을 품다’, ‘도시를 품다’, ‘꿈을 품다’ 총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그동안 모르고 지나갔던 금천의 아름다움이 담긴 사진 100여 점이 실려 있다.

‘자연을 품다’에서는 안양천, 금천한내교, 호암산, 한우물, 호압사 등 금천의 자연환경과 명소를 담았다. ‘도시를 품다’에서는 가산디지털단지, 시흥대로 전경, 아름다운 도시 야경 등 힘찬 도시 이미지를 넣었다. ‘꿈을 품다’에서는 금천구에서 개최되는 축제 및 행사와 주민을 위한 다양한 시설 등을 소개한다.

구는 금천의 아름다움을 담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촬영한 사진을 모아 엄선했다. 또한, 화보집에는 지난해 주민을 대상으로 개최됐던 사진 공모전 수상작 일부(5점)도 수록돼 의미가 있다.

화보집은 구청 민원실, 동주민센터 등 주민이 방문하는 곳에 비치되며, 국내ㆍ외 자매 도시 또는 협력 기관에 전달돼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2019년 이후 4년 만에 발간된 화보집을 통해 그동안 모르고 지나쳤던 금천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화보집을 제작해 금천의 다양한 이미지 자료를 기록ㆍ관리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소통담당관(2627-108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