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겨울방학 청소년 체육·연극교실 운영
강서구, 겨울방학 청소년 체육·연극교실 운영
  • 정칠석
  • 승인 2024.01.06 13:02
  • 댓글 0

인공암벽, 아이스스케이트, 볼링, 풋살 등 6개 종목 11개 교실

[시정일보]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2024년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육교실과 연극교실을 운영한다.

건전한 여가생활 참여 기회를 확대해 청소년들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생활체육교실은 꾸준한 운동을 통한 건강 유지와 삶의 질 제고를 위해 구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인공암벽, 아이스 스케이트, 볼링, 풋살, 탁구, 수영 등 6개 종목 11개 교실을 초·중·고 14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매력적인 스포츠로 인기를 끄는 인공암벽은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 반으로 나눠 15명씩 모집하며 강서클라이밍센터에서 열린다.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여성 풋살은 초등학생 저학년반과 고학년반으로 나눠 모집하며 친구들과 땀흘리며 골을 넣는 짜릿함과 쾌감을 선사한다.

연극교실은 청소년의 일상에 활력을 주고 특별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강서구립극단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연극교실은 초(4~6학년)·중·고생 20명을 대상으로 1월9일~2월3일까지 4주간 강서구민회관 노을극장에서 총 20회 진행된다. 참여자는 연극놀이를 통한 게임, 사물을 이용한 즉흥극으로 연극과 친해지는 시간을 갖고 실제로 작품을 연습해 무대에서 공연을 펼치는 기회를 얻는다.  연극교실 오리엔테이션은 1월 9일이며 수료 공연은 2월 3일 노을극장에서 열린다.

진교훈 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생활체육교실과 연극교실을 통해 숨겨진 끼와 재능을 발견하고 신체·정신적 능력을 증진하는 시간을 갖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인성 함양과 새로운 경험 습득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