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아동친화도시’로 한걸음 더!
중랑구, ‘아동친화도시’로 한걸음 더!
  • 신일영
  • 승인 2024.01.06 09:42
  • 댓글 0

아동친화도 조사ㆍ시민의견수렴 용역 보고회 개최
중랑구가 , ‘아동친화도시’로 한걸음 더! 아동친화도 조사·시민의견수렴 용역 보고회 개최
중랑구가 ‘아동친화도시’로 한걸음 더 나가기 위해 최근 아동친화도 조사·시민의견수렴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최근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친화도 조사·시민의견수렴 연구용역 보고회’와 ‘하반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9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하고, 중랑구가 아동친화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이번 아동친화도 조사로 아동들이 어떤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으며,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파악하고 시민의견수렴을 통해서는 아동들이 지역사회에 어떤 요구사항이 있는지 조사했다. 그 결과 △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환경 △가정생활 6대 분야에서 다양한 요구사항이 도출됐다.

구는 아동들의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중점과제를 도출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조사한 내용에 따라 아동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