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석 송파구청장, '대설경보주의' 제설현장 점검
서강석 송파구청장, '대설경보주의' 제설현장 점검
  • 양대규
  • 승인 2024.01.09 21:26
  • 댓글 0

송파구 9일 오전 9시부터 비상근무 2단계 가동
서강석 구청장, 잠실역 부근과 제설전진기지 직접 찾아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9일 제설현장을 찾아 직접 넉가래로 눈을 쓸고 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대설위기 경보 수준이 ‘주의’로 상향, 많은 눈이 내릴 것에 대비해 9일 제설 현장 및 제설전진기지를 점검하고, 주민 안전을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구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큰 눈이 내린다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9일 오전 9시부터 비상근무 2단계를 가동하고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특히,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9일 잠실역 부근과 제설전진기지를 직접 찾아 제설 대비 현황을 점검했다.

서 구청장은 오후 5시에는 구민들이 출‧퇴근길에서 눈으로 인한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내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잠실역 부근 제설 현장을 방문해 제설대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어, 탄천주차장에 위치한 제설전진기지를 찾아 제설트럭, 살포기 등 제설장비와 제설자제 관리 현황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며, 현장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서 구청장은 “자연재해로부터 구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 점검과 대비만이 답이다. 신속한 대응으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비상근무 2단계 발령에 따라 9일 오후 5시 기준, ▲덤프트럭 등 제설차량 18대 ▲굴삭기, 살포기, 송풍기 등 제설장비 89대 ▲421명의 비상 대응 인력을 투입해 주민 피해를 최소화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1월부터 2024년 3월 15일까지 제설대책기간을 운영, 주민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강설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효과적인 제설작업에 나설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상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겨울철 자연재난에 빈틈없는 대응체계를 구축해 주민 안전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