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청년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중구, '청년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전주영
  • 승인 2024.01.10 17:05
  • 댓글 0

김길성 중구청장이 지난 9일 '청년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첫 강의에 방문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6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26일까지 을지로 유니크팩토리에서 ‘청년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기소개서 특강 △면접 특강 및 실습 △일대일 컨설팅 및 자기소개서 첨삭 △인사담당자 및 기업재직자 토크콘서트 등 구직자들에게 꼭 필요한 알찬 강의가 1월 중 총 6회, 17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별도로 마련된다.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 △챗지피티로 블로그 수익화하기 △창업경험자와 현직자의 토크콘서트 등 창업의 기본에서 실전까지 5일 동안 20시간 걸쳐 두루 다룬다.

대기업과 공기업, 외국계 기업의 인사담당자를 비롯해 창업가, 대기업 재직자 등과 만날 수 있는 토크콘서트는 이번 교육의 ‘백미’다. 입사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창업 노하우 등 평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9일 진행된 첫 수업에서 청년들을 만나 “취업 준비를 하다 보면 자기소개서 작성이나 면접 준비 등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가 온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비용 걱정 없이 각자의 꿈에 이를 수 있는 정보를 쏙쏙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중구가 청년들을 늘 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