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진 우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 구민고객과 소통 확대, 시설관리 전문성 강화
김 진 우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 구민고객과 소통 확대, 시설관리 전문성 강화
  • 시정일보
  • 승인 2024.01.11 16:00
  • 댓글 0

김 진 우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김 진 우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시정일보] 다사다난했던 2023년을 뒤로 하고 희망의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더 많은 행복과 건강이 구민 여러분과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공단에 베풀어 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 공단은 ‘일하는 동작, 새로운 변화’라는 동작구정 방향에 맞춰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적인 혁신을 통해 다양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특히, 보다 많은 동작구민이 건강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체육시설 동작구민 우선접수 제도’를 시행했으며, 동작반려견공원, 소공원 관리, 양녕청년임대주택 등 주민밀착형 공공사업 확대를 통해 구민기업으로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전국 자치구 공단 중 2위(최우수등급)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으며,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중심경영인증(CCM)’ 4회 연속 획득, 보건복지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3년 연속 선정, 행정안전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등 대외적으로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공단은 구민의 행복파트너로서, 고품질 공공서비스 제공을 통해 구민생활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구민·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여 구민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설관리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을 갖춰 나가겠습니다. 또한 ESG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공단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우리 공단의 제 1목표가 동작구민 행복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명심하고 행복 동작에 앞장서겠습니다.

갑진년(甲辰年)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