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국악인 김옥연ㆍ가수 배아현 홍보대사 위촉
중랑구, 국악인 김옥연ㆍ가수 배아현 홍보대사 위촉
  • 신일영
  • 승인 2024.01.12 09:47
  • 댓글 0

지역축제ㆍ행사 참석 통해 중랑 매력과 구정 전반 홍보
중랑구는 국악인 김옥연(왼쪽)과 가수 배아현(오른쪽)을 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난 1일 국악인 김옥연과 가수 배아현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2일 밝혔다.

두 사람은 앞으로 중랑구 홍보대사로서 각종 지역축제와 행사에 참석하며 중랑의 매력과 구정 전반에 대해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국악인 김옥연은 수정민요단 단장으로, 국악을 좋아하는 중랑구민들과 함께 정기공연인 ‘예인의 향기’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2023 서울장미축제와 불가리아 카잔루크시 장미축제 공연에 참여하며 지역문화 창달과 전통문화 전승에 힘쓰고 있다.

가수 배아현은 2015년 싱글 앨범 [24시(時) / 백년초(百年草)]로 데뷔했으며, 제1회 이호섭 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SBS ‘트롯신이 떴다2’에서 최종 5위를 한 실력파 트로트 가수다. 현재는 TV조선 ‘미스트롯3’에 참가해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두 홍보대사는 모두 중랑구에 거주하고 있으며, 평소 중랑구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악인 김옥연은 중랑구에서 열리는 여러 문화행사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고, 가수 배아현은 중랑구에서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한 중랑구 토박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새해 맞이와 함께 김옥연님과 배아현님을 중랑구를 널리 알려주실 새로운 얼굴로 위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자랑스러운 중랑구의 다양한 모습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